감기 빨리 낫는 방법 알아보자.

 

 

날이 풀렸다고는 하지만 황사 미세먼지와 함께 일교차가 커 감기에 걸리기 쉬운 날들인데요. 물론 심한 감기라면 정확한 진단을 받아봐야겠지만 일상생활 습관 및 음식으로 감기 기운을 다스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감기 빨리 낫는 방법으로 좋은 생활습관과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감기 빨리 낫는 방법 알아보세요.

1. 가래기침에 배도라지즙을 드세요.

도라지의 사포닌은 약 100g당 2g 정도로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 도라지는 기관지 가능에 좋은데 특히 기침가래에 효능이 있습니다. 깨끗히 씻은 도라지와 배를 껍질 채 적당히 잘아 냄비에 배 도라지를 넣어주고 재료가 잠길정도 물을 부어 준 다음 꿀도 첨가해 중불에서 10분 정도 끓이다가 약한불에서 50분 정도 더 끓여주면 감기에 좋은 배도라지즙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2. 만성기관지염이라면 모과청을 드세요.

모과는 피로회복과 만성기관지염에 좋은데 비타민c가 풍부해 바이러스 활동을 억제하며 이외에도 모과에는 구연산과 사포민 탄닌등의 성분들이 있어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 합니다. 모과를 깨끗하게 씻은 후 씨를 빼고 얇게 채를 썬 다음 깨끗한 용기에 설탕과 모과를 담고 열흘정도 냉장고에 넣어 숙성시켜면 모과청이 완성되는데 숙성된 모과청에 따뜻한 물을 부어 마시면 천연감기약이 따로 없다고 합니다.

 

 

3. 감기 몸살엔 생강차를 드세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생강차인데 생강의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몸의 찬 기운을 밖으로 내보내기 때문에 기침과 감기 몸살 증상이 있을때 감기 빨리 낫는 방법으로 생강차를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4. 따뜻한 물을 자주 드세요.

감기에는 따뜻한 물을 많이 마셔주면 큰 도움이 되는데 이 방법은 병원 의사들이 약을 먹는 외에 추천하는 방법으로서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코와 목의 점막이 마르지 않게 되어 감기 바이러스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기관지 점막이 마르게 되면 감기 바이러스가 더 쉽게 침투를 하게 되는데 감기로 인해 목이 칼칼하고 붓는 느낌이 들면 따뜻한 물을 마셔주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찬 물은 오히려 점막의 섬모운동을 약하게 만들어 면역력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