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계좌 한눈에 모바일 서비스 개시, 이용방법은?
내 계좌 한눈에 모바일 서비스 개시, 이용방법은?
내계좌 한눈에 서비스 이용해 보셨나요? 얼마 전 내계좌한눈에 서비스로 잠자고 있는 금액을 찾아 소소한 행복을 누렸었는데요. 만들긴 만들었는데 오랫동안 사용을 하지 않았거나 혹 만든 사실조차도 몰라 방치해 놓은 계좌 정보들을 이젠 모바일로도 확인이 가능해 졌다고 합니다.
바로 모바일로도 자신의 모든 금융계좌를 한 번에 조회하는 '내계좌 한눈에' 2단계 서비스가 22일 시작되기 때문인데요. 지난해 12월 19일 금감원이 운영하는 금융 소비자 정보 포털 파인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개시를 시작 한 후 이번에 모바일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시대인데 당연이 필요한 사항이였겠죠.
이하 이미지 출처 : 금융감독원
내계좌 한눈에 모바일 서비스 내용은?
모바일 앱은 22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내계좌 한눈에'나 '어카운트인포'로 검색해 내려받으면 되는데 휴대폰에서 본인 계좌를 금융회사별, 기간별, 상품유형별로 구분해 세부계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용은 PC 버전 1단계 서비스와 제공 정보는 같은데 은행(수시입출금, 정기예·적금, 신탁, ISA·펀드, 외화), 상호금융(수시입출금, 정기예·적금, 펀드), 보험(정액형·실손형), 대출(신용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 카드발급(회사명, 발급일자) 등 자신의 금융계좌 정보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내 계좌 한눈에 모바일 서비스 개시되면서 특별한 점은 그 전까지 우체국 보험 가입내역은 제공되고 있었지만 이번에는 우체국에서 가입한 수시입출금이나 정기 예금 적금 등 예금 계좌 정보를 조회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예요.
내 계좌 한눈에 모바일 서비스 이용방법은?
처음 서비스에 접속하려면 앱을 내려받아 실행하고 이용약관 동의를 거쳐 공인인증서와 휴대전화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후 '간편번호' 6자리를 등록(메뉴→정보관리→로그인 설정→간편번호 로그인 선택)해두면 이후로는 인증 절차 없이 간편번호 입력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금감원은 오는 8월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의 조회 대상을 저축은행, 증권회사, 휴면계좌 등 전 금융권으로 확대해 모든 금융사 내 개인 휴면계좌 및 장기 미거래 계좌를 일괄 조회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시행이 된다면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미사용계좌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숨어있는 소중한 돈을 찾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