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고수가 알려주는 놀라운 헤어드라이기 활용법 꿀팁 9가지
머리만 말리셨나요? 생활고수가 알려주는 놀라운 헤어드라이기 활용법 꿀팁 9가지
아마 헤어드라이기를 쓰지 않은 날이 없을 정도로 드라이기는 일상생활 속 필수제품 중 하나인데요. 이런 헤어 드라이기는 일반적으로 머리를 말릴 때 많이 쓰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헤어드라이기는 머리를 말리는 경우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머리만 말렸던 헤어드라이기의 색다른 활용법인 놀라운 헤어드라이기 활용법 꿀팁 9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양초나 왁스 제거할 때
양초를 켜고 난 다음 바닥이나 가구에 촛농이 흘러 떼어내기 곤란한 상황이 있죠. 이럴때 헤어드라이기 활용법으로 딱딱하게 굳은 촛농 위에 뜨거운 바람을 불어넣어주면 서서히 녹기 시작하는데요. 그때 휴지로 닦아낸다면 찌꺼기를 말끔히 제거할 수 있답니다.
2. 스티커 및 라벨 제거할 때
엉뚱한 곳에 붙어있는 스티커나 컵에 붙어있는 라벨은 헤어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을 쏘인 뒤 천천히 떼어내면 끈적끈적한 자국 없이 말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손쉽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헤어드라이기 활용법으로 우선 전등갓이나 선반 등 손으로 청소하기 힘든 공간에 헤어 드라이어 바람을 가해주면 먼지가 말끔히 제거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 후 주변 바닥은 청소기로 돌리면 됩니다. 이 방법은 먼지가 많이 날리기 때문에 문을 열거나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겠죠.
4. 오래된 앨범에서 사진을 떼어 낼 때
오래된 사진첩에서 겹친 사진을 떼어낼 때 자칫 잘못하면 찢어지는 경우가 발생하죠. 이런 경우 헤어 드라이어의 바람을 해당 사진에 불어 넣은 뒤 천천히 떼어낸다면 찢어짐 없이 본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크레파스 낙서 제거할 때
크레파스 낙서 자국이 있는 벽 등에 드라이기로 뜨거운 열기를 가한 뒤 깨끗한 천으로 살살 문질러 닦아주면 지저분한 자국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6. 신발 사이즈 or 발볼 늘릴 때
발에 꽉 끼는 작은 신발 때문에 고통스럽다면 울 소재 양말을 신고 신발을 신은 뒤 끼는 부위에 따뜻한 바람을 몇 분간 쏘아줍니다. 그리고 열이 다 식을 때까지 신발을 벗지 않고 기다리면 되는데요. 열 덕분에 늘어난 신발을 다시 신었을 때 한결 편안해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헤어드라이기 활용법은 신발 소재에 따라 모양에 변형이 일어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해요.
7. 옷 주름 제거 할 때
옷의 주름이 심한데 급하게 입고 나가야하는 경우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해보세요. 분무기를 이용해 옷에 수분을 공급한 뒤 헤어 드라이어의 따뜻한 바람으로 말려주면 주름이 빠르게 펴져 임시방편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8. 키보드 청소 할 때
청소하기 힘든 키보드 사이의 먼지는 헤어 드라이어의 찬바람을 이용해 한번 훑어주면 된답니다.
9. 셀로판지를 이용해 선물을 포장 할 때
바구니 전체를 셀로판지로 싸서 포장할 때 헤어드라이어로 열을 가해주면 셀로판지가 수축해 깔끔하게 포장됩니다.
이상 알아두면 유용한 일상 생활 속 헤어드라이기 활용법 꿀팁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