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식욕억제 음식 4가지

 

 

오늘은 식욕억제 음식 몇가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은 아무래도 음식이겠죠. 따라서 식습관만 적절하게 조절이 된다면 반은 성공한 다이어트라고 하는데요. 그러나 세상 음식들이 우리를 그냥 놔둘리는 없잖아요ㅠㅠ 그렇다면 먹기는 먹되 포만감을 느끼게 해 다른 음식 욕구를 잠재우는 방법은 어떨까요? 이에 미국 건강지 프리벤션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면서도 에너지 소모를 향상시켜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식욕억제 음식 4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아몬드

건강에 좋은 견과류가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유럽영양학저널(European Journal of Nutrition)'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아침과 점심 사이에 아몬드 한 줌을 먹는 사람과 아무것도 먹지 않는 사람 중 아몬드를 먹은 사람이 점심 및 저녁 식사량이 줄어들어 다이어트 효과를 보는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이는 한 줌의 아몬드가 전체적인 음식섭취량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2. 붉은고추

고추의 캡사이신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연구결과도 있었죠. 미국 퍼듀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붉은 고추는 식욕을 감소시키고 에너지 소모를 향상시킨다고 하는데요. 특히 평소 매운 음식을 잘 안먹는 사람일수록 식욕억제 음식인 매운 음식이 더욱 효과를 발휘한다고 해요.

 

 


3. 보리

보리는 식이성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채우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스웨덴 룬드대학교 연구팀이 중년층 실험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매일 하루 3회 보리로 만든 빵을 먹도록 한 결과, 신진대사가 급격하게 빨라지고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감소하는 결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평소 밥이나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보리를 추가해 먹을 것을 권장했다고 해요.

 

 

4. 살코기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시에는 육류 섭취를 꺼리는 경향이 있죠.  하지만 닭고기나 육류 살코기 100g 정도를 포함한 식사는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되는데요. 채식주의자라면 렌틸콩, 병아리콩 등의 콩류와 시금치, 브로콜리 등의 푸른 잎채소로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식욕억제 음식들이 많이 있을 건데요. 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건강한 식습관으로 꼭! 성공하는 다이어트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