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설연휴 금융거래 중단
우리은행 설연휴 금융거래 중단
차세대시스템 도입으로 인해 우리은행 설연휴 금융거래 중단 하기로 했는데요. 설 연휴 기간에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ATM, 체크카드 등 금융거래가 일시 중단된다고 합니다.
서비스 일시 중단 기간은 2월 15일 자정부터 18일 밤 12시까지이며, 이 기간 동안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텔레뱅킹, ATM을 이용한 거래 및 체크카드 사용 등 모든 금융거래가 중단된다고 하는데요. 단, 신용카드 결제와 타 금융기관 ATM을 통한 현금서비스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꼭 필요한 현금은 설 연휴 전인 14일까지 인출하고 결제자금도 사전에 이체해 놔야 하는데요. 우리은행은 금융거래 일시 중단에 따른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용 상담센터(1811-5000)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해요
한편, 우리은행은 차세대시스템 도입을 통해 ▲전산처리 속도 향상으로 고객 대기시간 감소 ▲빅데이터 기반의 옴니채널 구축으로 고객별 맞춤상품 제안 ▲업무별 사전체크 기능 신설로 고객요청 거래 처리시 정확도 제고 ▲보안기술 업그레이드로 민감한 고객정보 암호화 및 금융사기 예방 등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중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며 "연휴기간 동안 모든 금융거래가 중단되기 때문에 현금은 2월 14일까지 인출하고 결제자금은 사전에 이체 완료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는데요. 우리은행 설연휴 금융거래 중단 한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미리 대비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