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거래소 코미드 오픈

가상화폐에 대한 버블과 규제 속에서도 가상화폐거래소 코미드가 5일 오전 9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코미드(Korea coin Market & Invest Developement)는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라이트코인 등 5개 가상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사이트라고 합니다.

코미드는 “가상화폐거래소가 갖춰야 할 기본적인 기준은 보안이다”며 “외부 침입을 통제해 운영시스템을 철저히 보호하는 방법을 선택했다”고 밝혔는데요.


코미드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체 테스트 기간 동안 가입한 회원의 세부적 거래내역과 패턴 등을 분석하고 대량 트랜잭션의 원활한 처리를 확인했다”며 “사내 망 분리 시스템으로 내부 운영시스템을 보호하고 HSM(Hardware Security Module)시스템을 도입해 암호화된 개인정보 보안 강화에 주력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코미드는 “회원들의 거래량이 동시에 몰릴 때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동시체결 수용능력도 업계 최대의 구조로 구성돼 있다”고 설명했는데요. 코미드 최우혁 대표는 “코미드 해외 거래소 오픈은 물론 범세계적 암호화폐거래소 네트워크를 구축해 건전한 투자자산의 한 축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한편 국내에서 운영 중인 가상화폐 거래소는 업비트, 빗썹, 코인원 등 30여 곳으로 올해 상반기에만 코미드를 비롯한 거래소 10여 곳이 추가로 문을 열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얼마 전 가상화폐는 광풍이며 도박이자 투기라고 하면서 규제가 있었죠. 그런데 가상화폐거래소 코미드가 오픈하고 앞으로 더 많은 거래소가 오픈된다고 하니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세계경제 흐름 중 하나일까요? 아님 그저그런 투전판 중 하나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