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포인트통합조회 시스템 이용방법은?

카드포인트통합조회 시스템이란 카드 이용자들의 카드 포인트 활용을 돕기 위해 만든 서비스인데요. 일반적으로 카드 포인트 유효기간은 통상 5년으로 기간이 경과하면 포인트가 적립된 시점부터 순차적으로 소멸된다고 합니다.

카드 포인트는 각종 상품 구매는 물론 교통카드 충전, 금융상품 가입, 국세 납부, 사회기부 등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각 카드사의 잔여 포인트와 소멸 예정 포인트, 소멸 시기 등을 알아두면 좋은데요. 카드 포인트는 여신금융협회가 운영하는 사이트(www.cardpoint.or.kr)나 금감원이 운영하는 금융소비자정보 포털사이트 파인(fine.fss.or.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드 포인트를 활용하려면 포인트가 얼마나 쌓여있는지부터 알아야 하겠죠. 일단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에 접속해 공인인증이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실명인증을 하면 일부 카드사에 적립된 포인트와 소멸예정 포인트, 소멸 예정월, 포인트 이용안내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용 절차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 접속→포인트 통합조회 요청→조회카드사 선택(복수선택 가능)→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포인트 조회 결과 확인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포인트 이용 안내'를 누르면 해당 카드사로 연결돼 포인트 이용처도 열람할 수 있으며 신한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BC카드, 하나카드 등 국내 카드사 8곳 모두 포인트 기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카드 포인트로 정치후원금과 빈곤 어린이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카드포인트 정치후원금은 다가오는 연말정산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연말정산 결산에서 카드포인트 정치후원금은 10만원 상당까지는 90%, 10만원을 넘기면 초과분의 15%를 세액 공제 해준다고 하며 어려운 이웃에게도 신용카드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는데요. 롯데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등을 통해 카드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롯데카드를 비롯해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한국씨티은행,우리카드 등이 모바일 서비스에 참여한 카드사이기 때문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는 모바일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잠자고 있는 나의 카드 포인트 카드포인트통합조회 시스템을 이용해 확인 해 보시고 새해 훈훈하고 따뜻한 정 나누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