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이용법 및 조회방법 알아보기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시스템 이용방법 및 조회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보통 보험금은 3년, 은행예금은 5년, 우체국 예금은 10년 동안 거래가 없었을 경우 휴면계좌로 인정받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때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시스템 전국은행연합회 서비스를 통해 나도 모르고 있던 내 휴면계좌를 조회하고 찾을 수 있다고 해요.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이용법

 

참고로 휴면예금 속 남아있는 잔액을 반환 청구할 경우에는 법적으로 2년 이내에 해야 하는데요. 2년이 경과되면 남은 잔액이 미소금융재단으로 건너가 저소득층 복지로 추진되는 사업에 이용되기 때문이라고 해요. 다만 2년이 경과해도 해당 금융기관을 방문해 예금 반환 요청 시에는 5년 이내에는 잠들어 있는 돈을 다시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개설 하기는 했지만 기억속에서 잊고 있었던 사라진 소중한 돈을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시스템 전국은행연합회 서비스 사이트 통하면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시스템 전국은행연합회 서비스 사이트서는 은행 등의 금융회사를 방문하지 않아도 휴면계좌 및 휴면보험금을 바로 조회할 수 있다고 해요. 공동인증서로 본인 확인 절차만 거치게 되면 본인의 휴면계좌를 바로 알아볼 수 있다고 하네요.

 

 

먼저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 등의 검색사이트를 통해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이나 전국 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를 검색하면 전국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클릭하게 되면 은행, 우체국, 보험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유한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시스템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로 연결이 된다고 해요.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시스템 전국은행연합회 서비스 사이트 아래에서 개인을 선택한 후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관한 사항 동의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시스템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물론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시스템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 용을 위해서는 공동인증서는 필수라고 하는데요. 따라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를 통하면 너무나도 간단하게 바로 결과가 나온다고 해요.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시스템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통해 확인해 본 결과 은행에 1건 그리고 서민금융진흥원에 2건이나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구요.

 

 

또한 아래에서 휴면계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우체국에는 휴면계좌가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구요. 은행에는 1건이 있는 것으로 나왔네요.

 

 

또한 예금보험공사에는 없지만 서민금융진흥원에는 2건의 휴면계좌가 있는 것으로 나왔는데요. 이 또한 기억에 없는 계좌로 아주 적은 금액이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네요.

 

 

다만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시스템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 조회 금액과 실수령액은 이자소득세 등 세금부과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해요. 

 

 

나도 모르고 있는 휴면계좌 조회 및 찾기는 잘 알려진 대로 전국 은행연합회에 접속해 알아 볼 수 있지만 참고로 생명보험협회서도 주민등록번호와 인증서를 통해 휴면예금 조회가 가능하다고 해요.

 

 

또한 손해보험협회에서도 휴면계좌 통합조회 서비스가 가능한데요. 손해보험, 생명보험, 은행, 우체국 휴면예금관리재단의 휴면계좌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해요.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시스템 조회 확인 결과는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통해 확인 할 수 있다고 해요.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