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이용방법
오늘은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존재 여부조차 까마득한 계좌의 돈을 클릭 한 번으로 간단하게 찾을 수 있는데요. 바로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을 이용하면 가능하다고 해요. 그렇다고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이용이 어렵냐구요? 아니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메인화면 우측에 보이는 휴면계좌 조회하기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고 하네요.
물론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이용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는 필수구요. 해당 서비스에 접속하면, 은행은 물론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체국, 휴면예금관리재단 등 다양한 기관의 자기 휴면계좌를 손쉽게 통합조회 할 수 있다고 해요. 참고로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고 하네요.
내 휴면계좌조회하기 한번 해볼까요?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이런 화면이 먼저 뜨는데요
메인페이지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조회를 살포시 누르면..
공인인증서 입력창이 나오는데요
입력하고 나면 바로 결과가 나와요!
은행,생명보험,손해보험,우체국은 없구요...
하지만... 휴면예금관리재단에서는???
요렇게 어마어마한(?) 돈이 들어있네요
찾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참 고민이 되는 순간이네요^^;;
확인이 되면 신분증을 들고 찾아가면 바로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통합 조회된 휴면계좌 금액과 실수령액은 이자소득세 등 세금부과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이 점 참고 해야겠어요.
휴면계좌조회는 잘 알려진 대로 전국은행연합회에 접속해 알아보셔도 되구요.
생명보험협회서도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손해보험협회에서도 가능하죠.
이 중 인터넷 사이트 중 한 곳을 접속하면 은행, 보험사, 우체국의 미출연 휴면계좌 및 미소금융중앙재단(휴면예금관리재단)의 출연 휴면계좌 정보(금융기관별 계좌번호 및 금액 등)를 조회가능하다고 해요.
온라인 상에서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이 안된다면 영업점을 방문해도 되는데요
가까운 은행, 보험사의 영업점을 방문해 휴면계좌 정보를 요청하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은행, 보험사, 우체국의 미출연 휴면계좌 및 미소금융중앙재단(휴면예금관리재단)의 출연 휴면계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해요. 다만 미소금융중앙재단(휴면예금관리재단)에 미 출연된 1,000만원 이상 휴면계좌의 금액정보는 제공되지 않으므로 해당 금융기관에 직접 문의해야 한다고 하네요.
만약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에서 정보가 없다면 해당 금융기관에 방문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휴면계좌조회 통합조회 후 은행, 보험사, 우체국의 미출연 휴면계좌가 존재하는 경우 지급을 요청하면 찾을 수 있다고 해요.
휴면계좌 조회 스마트폰으로도 한다.
참고로 전국은행연합회 말고도 휴면계좌 조회를 21일부터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에서도 할 수 있는데요. 금융결제원이 무료로 배포하는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애플리케이션 'Account Info'를 설치하면 계좌통합관리서비스와 계좌이동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카운트 인포(Account Info)’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하면 PC 인터넷 홈페이지와 같이 계좌 조회, 잔액의 이전 및 해지, 자동이체 등이 가능하구요. 이와 함께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고령층 등을 위해 은행, 보험사 영업점을 방문하여 휴면계좌 정보를 요청하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은행, 보험사, 우체국의 미출 연 휴면계좌 및 서민금융진흥원의 출연 휴면계좌 정보를 받을 수 있다고 해요.
휴면계좌조회를 위해 은행 영업일 기준으로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까지 시행하던 서비스 이용 시간을 오는 10월부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5시간 연장할 계획이라고 해요.
그냥 묻어두기에는 소중한 내 돈!!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으로 확인 한 번 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상은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시스템 이용에 관한 간단 정보였어요. 늘 건강이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