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샘물 생수 냄새, 생수나라 환불 조치 환불방법은?

물은 우리 몸에 없어선 안 될 필수적인 식품이죠. 특히 우리 몸의 70%는 물로 이루어져 있을뿐더러 혈압 및 대사활동을 조절해 건강을 유지하기 때문에 물 없이는 단 며칠도 살지 못하는데요. 그런데 이번에는 생수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 문제가 되고 있는 듯 합니다.


충청샘물 생수제품에서 악취가 난다는 민원이 제기돼 제조사가 전 제품에 대한 회수조치를 내렸는데요. 최근 소비자들은 해당 제품에서 휘발유와 약품 냄새가 난다고 호소한 바 있기 때문입니다. 제조사인 금도음료는 지난 1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충청샘물의 이취(약품냄새)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검사업체에 의뢰 후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라고 전했는데요. 이슈가 오늘 되기는 했지만 충청샘물 냄새는 이미 15일 이전부터 있었던 것 같습니다.

생수나라는 자사 제품 '충청샘물'에서 악취가 난다는 소비자 불만이 빗발치자 뒤늦게 환불 조치에 나섰습니다. 22일 생수나라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구매영수증 또는 인터넷구입처 구매 확인 이미지와 환불 계좌를 남겨주면 익일 오전 12시까지 처리해주겠다"며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현재 문의 전화가 많아 대응이 늦어지는 점을 재차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충청샘물 냄새에 대해 생수나라가 환불 조치에 나선 까닭은 다수 소비자들이 충청샘물을 먹고 '음식물 썩은 냄새', '기름 냄새' 등 불쾌함을 느꼈다고 지적해서인데요. 최근 충청샘물 생수제품(0.5ℓ, 2.0ℓ PET)을 마신 소비자들은 역한 냄새와 설사 등 부작용을 호소했다고 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는 "충청샘물 생수에서 휘발유 같은 기름 냄새가 난다", "물 마시는데 냄새가 같이 올라와서 바로 뱉었다", "심한 약품 냄새가 난다"라며 충청샘물 생수에서 악취가 난다는 민원 글이 올라왔습니다. 또 일부 소비자들은 "물을 마시고 배 앓이를 했다", "갑자기 설사를 많이 했다"라며 부작용을 호소했습니다. 이에 충청샘물 제조사인 금도음료와 충청상사는 최근 자사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시했습니다.


업체 측은 '금번 충청샘물의 이취(약품 등)로 인해 고객님께 많은 심려를 끼쳐 드린 점 깊이 사죄드린다"라며 "문제 되었던 제품들의 회수조치를 신속히 완료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공인된 검사업체에 다량의 제품(샘플)을 검사 의뢰했다"라며 "결과가 나오는 대로 재 공지를 해 결과에 따라 신속, 강력하게 조치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충청샘물 생수는 환불 절차 공지도 했는데요. 홈페이지에 남겨진 충청샘물 환불 방법 및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구매영수증 또는 인터넷구입처 구매확인(캡처, 사진) 이미지와 환불 계좌 남겨 주시면 익일 오전 12시 까지 처리 해 드리겠습니다. 


2. 비밀글로 작성해 주시기 바라며 제목에 (환불 요청) 또는 (환불) 이라 적으시면 고맙겠습니다. / 고객 Q&A 


3. 다시한번 죄송한 말씀을 드리며, 현재 문의 전화가 많아 대응이 늦어지는 점 재차 사과 드립니다. 

현재 충청샘물은 생수 제품에 대해 환경부와 관할 도청 입회 후 공인검사기관에 검사를 의뢰해 분석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충청샘물 측은 "먹는 물 관리법에 따라 원수는 철저히 관리한다"며 "원수 이외 성분은 전혀 들어있지 않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런데 왜? 한 두명도 아니고 오랫동안.. 이런 냄새가 났을까요? 충청샘물 냄새 정말 약품냄새가 전부였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