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오일사용법, 코코넛오일 효능 부작용 체크하세요.

 

 

미용과 건강에 좋다고 해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이 바로 코코넛 오일이죠. 일반적으로 오일이라고 하면 포화지방을 떠올리며 건강에 해롭다는 인식이 강한데요. 오일 중에서도 특히 코코넛 오일은 미용과 건강에 좋아 많이 찾고 있다고 해요.

 

 

<코코넛오일 효능>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코코넛오일은 중사슬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에 부정적 영향을 전혀 주지 않으며, 심장병 위험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코코넛오일의 중사슬지방산은 좋은 콜레스테롤이라 불리우는 HDL 수치를 높여주기 때문에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데에 좋다고 해요.  

 

다이어트에도 좋은 코코넛오일 효능인데요. 위에서 이야기 했던 중사슬지방산이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고 지방분해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중사슬지방산은 트랜스지방과 당류가 0g이라 살이 찔 염려가 없다는 점에서 수많은 다이어터로부터 필수 식품으로 손꼽히고 있다고 해요. 

이 밖에도 코코넛오일에는 박테리아나 나쁜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라우르산이 모유의 8배인 50%나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라우르산은 지구상에서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가장 기능이 뛰어난 지방산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또 코코넛오일을 피부에 바르면 중사슬지방산이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켜 피부노화와 주름을 예방해주며 아토피나 상처 난 곳, 튼살에 발라도 염증을 가라앉히고 보습효과를 높여줘 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코코넛오일로 두피 마사지를 하면 모발에 영양을 공급을 해주며 두피 건조로 인해 생기는 비듬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머리를 감기 전에 머리를 적시지 않은 상태에서 모발과 두피 전체에 오일을 발라주고 마사지를 한 뒤 수건이나 캡으로 감싸 10분 정도 방치한 뒤 샴푸로 씻어내면 된다고 합니다.

 

 

<코코넛오일사용법 23가지>

1. 양치질 :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입안에 한 숟가락 정도의 코코넛 오일을 머금고 15~20분 정도 입안을 헹구면 구강이 깨끗하게 세정된다고 해요.

 

2. 치약 : 치약 대신 코코넛 오일로 이를 닦습니다. 또한, 오일에 에센셜 오일(박하, 일본계 계수나무, 차나무, 오레가노 등)을 몇 방울 첨가해도 좋은데요. 이런 천연 치약을 오랫동안 사용하면 충치, 치은염, 잇몸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3. 피부 보습 : 코코넛 오일을 몸에 바르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데요. 기미를 엷게 줄이고 튼 살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4. 메이크업 리무버 : 아이 메이크업을 포함한 모든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울 수 있답니다.

 

5. 기저귀 발진 : 아기 엉덩이는 기저귀에 염증이 생기기 쉽죠. 엉덩이를 닦은 후, 코코넛 오일을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기저귀 발진을 예방할 수 있구요. 땀띠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6. 헤어 케어 : 갈라지는 모발과 건조한 모발에 오일을 충분히 바른 후, 랩이나 샤워 캡을 쓰고 30분에서 2시간 팩한 후 샴푸로 2번 감아주면 모발에 탄력, 촉촉한 윤기를 줍니다. 미용실에서도 코코넛 오일 트리트먼트가 주목받고 있다고 해요.

 

7. 면도 : 면도 오일 대신에 사용하면 부드럽고 보습효과까지 있어 피부 손상이 적습니다.

 

8. 액취증 : 코코넛 오일을 바르면 액취증을 유발하는 미세 박테리아를 제거해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9. 손톱 무좀 : 코코넛 오일은 무좀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10. 발뒤꿈치의 균열 : 갈라진 발뒤꿈치 부분에 코코넛 오일을 바르고 양말을 신고 자면 다음 날 예쁜 발뒤꿈치를 볼 수 있다고 해요.

 

 

11. 화상 : 화상을 입은 부분에 바릅니다. 코코넛 오일은 소염 작용도 있기에 따끔거림과 통증이 즉시 사라진다고 해요.

 

12. 벌레 물린 것 : 모기에 물린 부분에 코코넛 오일을 바르면 가려움이 없어지고, 치유도 빨라진다고 합니다.

 

13. 입술 건조 : 건조한 입술에 바르면 자외선 차단과 보습효과가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맛도 좋고, 입안에 들어가도 안전합니다.

 

14. 찰과상 : 상처에 코코넛 오일을 바르는 것만으로 통증이 빨리 완화되고 상처 치유도 빠릅니다. 출산 후 상처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15. 치매 :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음식과 음료에 넣어 섭취합니다.

 

 

16. 칸디다증 : 칸디다증 치료에 효과적인데요. 매일 1~2숟가락 정도의 코코넛 오일을 섭취해야 합니다.

 

17. 머릿니 제거 : 먼저 머리에 사과 식초를 바른 다음 코코넛 오일을 바르고 반나절에서 하루 정도 놔둡니다. 그 후 빗으로 빗고 샴푸를 하면 이를 없앨 수 있습니다.

 

18. 습진, 건선 : 코코넛 오일을 습진과 건선 부위에 바르면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매일 바르면 효과가 있습니다.

 

19. 여드름 : 코코넛 오일을 여드름에 직접 바릅니다. 만성 여드름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20. 3개월마다 철제 냄비와 프라이팬에 코코넛 오일을 바르면 수명이 길어집니다.

 

 

21. 금속에 바르면 윤기가 납니다.

 

22. 가구 왁스로 사용합니다.

 

23. 마모된 가죽 손질에 사용합니다.

 

<코코넛 오일 사용 시 주의사항>

1. 코코넛 오일과 코코넛 버터는 덜라요. 코코넛 버터는 코코넛 과육을 갈아 만든 것으로 코코넛 오일, 섬유소,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어요. 코코넛 오일은 과육에서 기름을 분리한 순수한 기름입니다.

 

2. 코코넛 오일은 약 25℃ 이하에서 고체 상태가 되며 25℃ 이상이면 액체 상태가 되요. 상온 저장의 경우 유통 기한은 약 2년이라고 하니 잘 살펴야겠어요.

 

<코코넛오일 부작용>

식물성 기름 중 코코넛 오일은 건강에 매우 좋은 기름의 하나로 꼽히죠. 그런데 최근 미국심장협회가 코코넛 오일의 82%는 건강에 안 좋은 포화지방이기 때문에 오히려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의 수치를 높인다는 의견을 내 놓았다고 해요. 

이는 코코넛 오일을 절대 먹지 말라는 의미는 아니라고 해요. 하지만 적어도 섭취량을 제한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어떤 음식이든 마찬가지겠죠. 특히 코코넛 오일은 테이블스푼 한 개면 성인 기준 포화지방 하루 섭취 제한량에 가깝기 때문에 이를 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이상은 코코넛오일사용법 및 코코넛오일 효능 그리고 코코넛 오일 부작용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는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