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대상 신청방법
여수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이라고 할 수 있는 여수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원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전남 여수시가 정부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미수령자'에게 1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코로나19로 지역 소상공인들이 오랫동안 고통을 겪어왔다. 더 많은 지원을 하고자 했으나, 두 차례의 전 시민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재원이 넉넉지 않아 그동안 지원을 받지 못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드리게 됐다"고 여수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원 방안에 대해 말했다고 합니다. 이어 "정부지원금에서 소외됐던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여수시는 31일 오전 '여수시 소상공인 지원 심의위원회'를 열어 여수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원 방안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정부 지원금 대상이 집합금지, 영업시간 제한, 매출 감소 업종으로 제한됨에 따라 지원을 받지 못한 소상공인의 소외감과 상실감이 크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했다고 합니다.
여수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원 방침에 따라 여수시에서는 소상공인 2000여 개 업체가 지원을 받게 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여수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원 대상은 연 매출 10억 원 이하의 소상공인 중 정부의 방역지원금을 신청하지 못했거나 사각지대에 놓인 사업체라고 합니다.
다만 사행성 업종, 변호사·회계사·병원·약국 등 전문 직종, 금융·보험 관련 업종, 집합금지·영업 제한 조치 위반 업체, 비영리 기업·단체·법인 및 법인격이 없는 조합은 제외된다고 합니다.
여수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원 신청 기간은 4월 4일부터 29일까지며, 사업장 소재 읍면 사무소나 동주민센터에서 접수하면 된다고 합니다.
여수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원금은 20여억 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합니다.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에서 남은 재원과 재난관리기금을 통해 마련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