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도 먹어도 의외로 배가 고픈 이유 5가지

 

 

뭔가를 먹어도 늘 출출하고 배가 고플 때가 있죠. 특히 이유 없이 허기를 잘 느낀다면 이유가 있기 마련인데요. 먹고 싶다는 욕망이 생기면 그런 식욕으로 인해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없는 게 일반적인 현상이라고 합니다. 공부나 일이나 다른 중요한 일을 하려고 해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떠오르면 집중력은 떨어지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먹고 싶다는 '식탐'을 잘 조절해야 한다고 해요. 그런데 이 배고픔은 어디에서 시작된 것일까요? 

 

 

이렇듯 자주 배가 고프고 허기를 자주 느낀다면 이유는 따로 있다고 하는데요. 미국의 온라인 미디어 아메리칸키가 먹고 또 먹어도 배가 고픈 이유 5가지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1. 몸에 수분이 부족하다(You are dehydrated)

배가 고픈 이유 중에 사실 음식이 필요한 상황이 아닐 때가 많다고 하는데요. 출출하다고 느낄 때는 사실 배가 고픈 것이 아니라, 몸에 수분이 부족해 뭔가 먹어야 한다고 느끼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밥을 먹은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또 출출하고 허기를 느낀다면 몸에 수분이 부족하다는 신호일지 모르는데요. 실제로 배가 고픈 것과 수분이 부족한 것은 비슷한 증상을 보이기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이 조언하고 있습니다. 이때 음식 대신 물을 마신다면 몸에 불필요한 칼로리를 상당 부분 줄일 수 있다고 하네요. 

 

 

 

 

2. 잠이 부족한 경우 배가 고프다고 느낀다(You lack regular sleep)

충분한 휴식은 우리 몸의 건강은 물론이고 아름다운 외모에도 반드시 필요한데요. 더불어 우리의 식욕도 평소 잠을 얼마나 자는지에 따라 결정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늘 지치고 여분의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데요. 그런 이유로 잠이 부족하면, 늘 배가 고프다고 느껴진다고 하비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이유 없이 배가 고프거나 출출한 기분을 느끼지 않는다고 하니 혹 먹고 또 먹어도 배가 고프다면 몸이 휴식을 필요료 하는 것은 아닌지 살펴야 한답니다.

 

 

3. 몸에 꼭 필요한 지방과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았다(You don't eat enough healthy fats and proteins)

음식을 먹을 때 몸에 필요한 양질의 지방과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으면 먹고 나서 돌아서면 허기를 느끼게 되는데요. 물론 당연한 이야기겠죠.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를 간과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식단을 짤 때 좋은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스낵과 같은 간식을 먹을 생각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몸에 좋지 않은건 당연지사겠죠. 

 

 

 

4. 당신은 단지 심심하다(You are bored)

많은 사람들이 무료하고 심심할 때 냉장고로 향한다고 합니다. 뭔가 출출하고 배가 고픈 이유는 심심하고 지루하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뭔가 먹을 때 인간들은 심심하다는 생각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하지만 심심하고 지루할 때 먹기 시작한다면 너무 많은 칼로리가 몸에 쌓이게 되는데요. 혹시 출출하다고 느낄 때가 있다면 지금 이순간 심심한 것은 아닌지 자문을 해 보아야 한다고 합니다. 심심하다고 먹는 것으로 풀지 말고 다른 활동적인 일을 해보면 어떨까요?

 

 

 

5. 뭔가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다(There's another reason to your problem)

배고픔을 정말로 참을 수 없다면 뭔가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럴 땐 의사에게 상담을 받아야 하는데요. 가령 배고픔이 이유 없이 오래도록 계속된다면 당뇨병이 찾아온 것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특별한 이유 없이 배고픔으로 '고통'을 받는다면 질병의 신호일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인데요. 그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바로 의사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현명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