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증상 일으키는 의외의 원인 5가지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키는 특이한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알레르기는 면역 시스템의 오작동으로 보통 사람에게는 별 영향이 없는 물질이 어떤 사람에게만 두드러기, 가려움, 콧물, 기침 등의 이상 과민 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말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알레르기 원인하면 꽃가루나 음식물, 동물의 털, 곰팡이 등을 생각하기 쉽죠. 하지만 전혀 예상지 못한 것들이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원인들이 함께 할까요? 미국 건강, 의료 매체 프리벤션닷컴이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키는 특이한 알레르기 원인 5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휴대폰

휴대폰 알레르기 증상은 휴대폰에서 방출되는 전자파가 원인이 돼 일어나는 발진과는 다른데요. 이는 휴대폰을 만들 때 사용된 금속과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금속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전화통화를 하고 난 뒤 얼굴에 발진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액세서리를 할 때 일어나는 알레르기 반응처럼 니켈 알레르기가 가장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2. 접촉

어떤 사람들은 작은 압력에도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합니다. 가령 손톱으로 피부 위를 긁어 글씨를 쓰면 읽을 수 있을 정도로 글씨 모양 그대로 부풀어 오르는 증상인데요. 피부묘기증이라고 불리는 이 증상은 피부 표면을 붉게 부풀어 오르게 만들며 가려움증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근본적인 치료법은 없지만 약물치료를 통해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킬 수는 있다고 합니다.

3.

운동하기 귀찮아 하는 사람 중 가장 타당하고 합리적인 변병이 될 수 있는 알레르기 증상인데요. 바로 운동 알레르기 증상입니다. 운동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65%는 운동할 때 흘리는 땀이 알레르기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또 나머지 35%는 밀과 같은 특정 음식과 운동이 함께 결합해 알레르기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음식을 먹기 전 먼저 운동을 해야 하는데요. 만약 밀과 같은 특정 음식을 먹고 난 뒤 운동하면 두드러기, 구토, 설사, 저혈압, 호흡 곤란 등의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난다.



4. 반짝이

반짝이는 티셔츠나 액세서리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죠. 공예가라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 역시 반짝이 같은 화학물질을 다루는 일이 잦은데요. 그러나 돌가루 운모를 이용한 화합물인 반짝이는 두드러기, 발진 등을 일으키는 알레르기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5. 정액

남녀 관계를 하는 과정에서도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정액에 들어있는 단백질이 화끈거리는 통증, 가려움증, 숨 가쁨 등을 일으키는 알레르기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심각하면 생명을 위협하는 수준의 반응이 일어나기도 한다는데요. 이런 문제가 있는 여성이 임신을 시도한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정액 과민성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