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브' 같은 뱃살 쏙 빼주는 뱃살빼는 운동, 의자 운동법 5가지

 

 

뱃살을 사라지게 하기 위해선 하루 24시간 운동을 해도 모자란데요. 평소 앉을 때만 사용했던 의자를 잘 활용한다면 충분히 복근을 강화할 수 있는 유용한 운동 기구로 변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에 레메디데일리가 의자를 이용해 뱃살을 뺄 수 있는 간단한 뱃살빼는 운동법 5가지를 소개했는데요. 

 

 

혹 365일 허리에 '뱃살 튜브'를 끼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래 뱃살빼는 운동 내용에 주목해 보는 건 어떨까요? 

 

1. 수영 자세

등받이에 손을 올린 후 몸이 직각이 되도록 굽히는데 이때 무릎을 살짝 굽혀주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후 수영을 하듯 양 팔을 번갈아가며 회전합니다. 이 의자 운동법은 허리와 복부의 근육을 모두 자극해 주기 때문에 뱃살빼는 운동으로 좋습니다.    

 

 

 

2. 무릎 당기는 자세 

먼저 척추와 어깨가 바르게 되도록 의자에 앉은 후 손바닥을 엉덩이 근처에 두고 무게 중심을 잡습니다. 이후 가슴 쪽으로 두 무릎을 당긴 뒤 5초 동안 자세를 유지합니다. 다시 다리를 천천히 아래로 내린 후 해당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합니다. 

 

 

3. 다리 들어올리기 자세 

다리와 복근을 동시에 강화시키는 이 자세는 먼저 허리가 곧게 펴지도록 앉습니다. 이후 한 쪽 다리를 구부리지 않고 쭉 편 상태에서 천천히 들어 올린 후 내리기를 반복합니다. 이때 균형 잡힌 몸을 위해 양 다리를 번갈아가며 해줘야 합니다. 

 

 

 

4. 의자 플랭크 자세 

의자의 끝에 손을 짚고 몸 전체가 직선이 되도록 곧게 폅니다. 이때 허리가 구부정해지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하는데요. 이 의자 운동법은 처음 30초로 시작해서 운동 횟수가 늘어갈수록 시간도 함께 늘려가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5. 스프링클러 자세

해당 자세는 먼저 의자 가장자리에 앉은 후 무릎을 가지런히 붙이고 손은 머리 뒤로합니다. 다음 허리를 양쪽으로 한 번씩 비틀어주는데 이때 근육이 당긴다는 느낌이 있어야 합니다. 이 뱃살빼는 운동 자세는 20번 정도 반복해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