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예금 찾기 서비스
휴면예금 찾기 서비스 방법
휴면예금 찾기 서비스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휴면예금 찾기 서비스를 통하면 기억조차 나지 않는 내 돈을 조회하고 찾을 수 있습니다.
만들긴 만들었지만 까마득히 잊고 있던 소중한 돈을 휴면예금 찾기 서비스 사이트인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운영하는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홈페이지에서는 은행 등의 금융회사를 방문하지 않아도 휴면계좌 및 보험금을 바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 절차만 거치게 되면 본인의 휴면계좌를 바로 알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휴면예금 찾기 서비스로 찾을 수 있는 금액은 보험사나 우체국 보험은 2년, 은행예금은 5년, 우체국 예금은 10년 동안 거래가 없었을 경우 휴면계좌로 인정받게 돼 서비스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 휴면예금 찾기 서비스 사이트인 전국은행연합회 등에서 확인한 휴면계좌를 찾아가지 않을 경우 돈은 국가의 소유가 된다고 합니다.
먼저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 등의 검색창에 휴면예금 통합조회나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홈페이지를 입력하면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클릭하게 되면 은행, 우체국, 보험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유한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는데요.
휴면예금 찾기 서비스 홈페이지 아래에 보이는 휴면계좌 조회하기에서 개인을 선택한 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등의 정보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휴면계좌 통합조회가 가능하다고 해요.
물론 휴면예금 찾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는 필수라고 합니다. 따라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하면 너무나도 간단하게 바로 결과가 나온답니다.
휴면예금 찾기 서비스 확인 결과 은행에 1건 그리고 서민금융진흥원에 2건이나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구요. 또한 아래에서 휴면계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우체국에는 휴면계좌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구요. 은행에는 1건이 있는 것으로 나왔네요. 물론 기억에 없는 계좌랍니다.
또한 예금보험공사에는 없지만 서민금융진흥원에는 2건의 휴면계좌가 있는 것으로 나왔는데요. 이 또한 기억에 없는 계좌로 아주 적은 금액이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네요.
다만 휴면예금 찾기 서비스 금액과 실수령액은 이자소득세 등 세금부과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휴면예금 찾기 서비스는 잘 알려진 대로 전국은행연합회에 접속해 알아 볼 수 있지만 참고로 생명보험협회서도 주민등록번호와 인증서를 통해 휴면예금 조회가 가능하다고 해요.
또한 손해보험협회에서도 휴면예금 찾기 서비스가 가능한데요. 손해보험, 생명보험, 은행, 우체국 휴면예금관리재단의 휴면계좌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휴면예금 찾기 서비스 이용방법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