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물리는 이유, 모기 잘 물리는 사람들의 특징 8가지
모기 물리는 이유! 모기 잘 물리는 사람들의 특징 8가지
모기 물리기 좋은 조건을 가진것일까요? 여럿이 있어도 모기는 왜 나만 좋아하는지.. 여름철 유독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들이 있죠. 다른 사람들은 멀쩡한데 나 혼자만 몸을 긁적이며 모기와 사투를 벌이고 있다면 모기가 '사랑'하는 남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평소 잘 씻을 뿐만 아니라 자기 관리도 충실한데도 유독 모기 물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모기 물리는 이유는 절대적인 사항도 아니며 몇 가지는 힘으로 어찌할 수 없는 것들이지만 많은 것들은 습관을 통해 바꿀 수 있기 때문에 혹 모기가 나만 좋아한다면 참고해볼만 하겠습니다.
1. 일주일에 세 번 이상 술 약속을 잡는다.
끝없는 술 사랑이 모기 물리는 이유와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모기는 이산화탄소를 사랑하는데, 술을 마신 후 내쉬는 숨에는 이산화탄소가 훨씬 더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은 모기의 표적이 되기 쉽다고 해요.
2. 모기가 사랑하는 특별한 유전자를 가졌다.
한 연구에 의하면 땀이 날 때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기 쉬운 유전자를 가진 사람은 따로 있다고 합니다. 이런 사람은 모기에 물리기 훨씬 쉽기 때문에 모기 퇴치제와 같은 제품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해요.
3. 호흡을 깊고 거칠게 쉰다.
앞서 말했듯 모기는 이산화탄소를 사랑합니다. 때문에 숨을 깊고 거칠게 쉬는 사람일수록 주변에 이산화탄소가 증가해 모기를 유혹하기 쉽다고 합니다.
4. 가만히 있어도 땀을 많이 흘린다.
모기는 땀이 마르면서 나는 '박테리아'의 냄새를 맡으면 몰려온다고 합니다. 때문에 땀을 자주 흘리고 그때그때 씻어내지 못하면 모기에 많이 물리게 된다고 합니다.
5. 말을 할 때 동작이 크고 활발하다.
모기는 움직임에 민감합니다. 우리가 대화를 하며 몸을 움직일 때는 주변의 공기도 함께 변화하는데, 이때 모기는 그것을 감지해 사람을 공격합니다. 때문에 동작이 큰 사람일수록 모기의 애정공세를 많이 받을 수밖에 없겠죠.
6. 해가 지고 외출하는 것을 즐긴다.
밤은 온도와 습도가 낮과는 달라 모기가 활동적으로 변하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당신이 올빼미 족이라면 모기와 마주치는 기회가 훨씬 더 늘어나는 셈입니다.
7. 항상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에 있다.
사람이 많이 모인 곳은 땀내음과 이산화탄소가 많아서 모기가 모여듭니다. 이런 장소에서 항상 있는 사람이라면 모기의 표적이 되기 쉬운데요. 다만 인파의 안쪽에 자리한다면 바깥쪽보다 모기를 물릴 확률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8. 비타민이 부족한 상태다.
혈중에 비타민 B1이 많이 포함된 사람은 모기에게 접근하기 어렵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모기를 피하고 싶다면 비타민 B1이 많이 포함된 돼지고기나 콩 등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은 절대적일 수는 없지만.. 유독 모기가 나만 사랑한다면 한 번쯤은 생각해봐야 할 모기 물리는 이유에 대한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