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쩜삼 미수령 환급금 조회 찾아주기 서비스
삼쩜삼 미수령 환급금 조회 및 찾아주기 서비스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미수령 환급금 조회 및 미수령 환급금 찾아주기를 할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삼쩜삼 서비스라고 하는데요. 삼쩜삼은 최근 5년간 미수령 환급금을 조회하고 이를 환급받을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로서 AI 세무회계 플랫폼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가 지난해 9월 3일 론칭한 서비스라고 해요.
국세 환급금 관련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죠. 국세 환급금은 중간 예납, 원천 징수 등으로 납부한 세액이 납부해야 할 세액보다 많은 경우나 납세자의 환급 신고, 근로 및 자녀 장려금 신청 등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 중 납세자가 주소를 바꿨다가 국세 환급금 통지서를 받지 못해 미수령 환급금이 쌓이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미수령 환급금 조회 및 미수령 환급금 찾아주기 서비스 이용방법은 먼저 삼쩜삼 홈페이지에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홈택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환급 예상액을 조회할 수 있는데요.
이후 해당 서비스에 가입한 뒤 수수료를 내면 그동안 돌려받지 못한 세금을 한 번에 환급받을 수 있다고 해요. 다만 삼쩜삼 미수령 환급금 조회 및 미수령 환급금 찾아주기 서비스 수수료는 1000원부터 시작한다고 해요.
삼쩜삼은 지난해 12월 21일 기준 총 48만1362명이 환급액 조회를 신청했으며 총 78억2000만원을 환급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1인당 평균 환급액이 16만3만원에 달한다고 해요.
참고로 종합소득세 기한후신고를 원스톱으로 도와주는 '삼쩜삼'은 세금 신고부터 환급까지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특히 5년 전 내역(2015년~2019년)까지 신고가 가능하며 휴대폰번호과 홈택스아이디 로그인만으로 세금환급 예상 금액을 미리 알려준다고 해요. 다만 신고 대행료는 1000원부터로 수입 금액에 따라 적용되죠.
'기한후신고'란 법정신고 기한 내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 관할 세무서장이 세법에 따라 소득세의 과세표준과 세액을 결정하여 통지하기 전까지 하는 신고를 말하는데요. 기한후신고는 세무서에서 무신고에 대해 결정하고 통지하기 전까지 가능한데 신고 및 납부일자가 늦춰질수록 물어야 하는 가산세가 불어날 수 있어 빠른 조치가 필요하다고 해요.
다만 ‘기한 후 신고’를 하면 무신고가산세가 절반으로 줄어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기한후 신고 방법의 경우 홈택스 전자 신고가 어렵고, 신고서를 서면으로 작성해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고 해요.
특히 기한 후 신고는 제출한다고 끝난 것이 아니구요. 기한 후 신고는 담당 세무조사관이 신고내용을 꼼꼼하게 검토한 후 처리하기 때문에 만약 신고내용에 누락된 부분이 있다면, 신고를 반려하거나 수정을 요구받을 수도 있어서 가산세 부담은 더욱 커지게 마련이라고 해요.
미수령 환급금 찾아주기 서비스 삼쩜삼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면..
1. 삼쩜삼 홈페이지에 들어가 주세요.
2.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환급시작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3. 휴대폰 번호 입력 후 홈택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지 이런 내용이 나오네요ㅠ)
4. 수수료 지부 여부 및 환급여부를 선택해 주세요.
5. 수수료 결제 후 계좌번호 입력 환급신청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6. 홈택스 및 손택스에 접속 후 수임동의를 진행해 주세요.
7. 검토 후 신고완료 문자가 오면 최종 환급받을 금액이 산정된다고 해요.
8. 2번 분할 및 최대 3개월 이내 환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다만 미수령 환급금 조회 및 찾기는 삼쩜삼 홈페이지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홈택스 웹사이트, 손택스(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정부24에서 납세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구요. 미수령 환급금은 본인 계좌를 신고해 받거나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해 현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고 해요.
이상은 미수령 환급금 조회 및 미수령 환급금 찾아주기 서비스인 삼쩜삼 이용방법에 대한 간단 정보였습니다.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