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억제 방법 5가지
주체할 수 없는 식욕억제 방법 5가지
오늘은 식욕억제 방법 몇가지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시 가장 어려운 부분이 바로 식욕을 참는 것이죠. 때문에 다이어트 시 체중 조절을 위한 식습관 조절은 바로 자신과의 싸움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이런 혹독한 싸움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간식을 자주 먹는 습관이나 단 음식을 선호하는 입맛 등을 변화시키기 위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해요.
혹 의지가 약하다면 주변에서 자신의 체중 조절을 위해 도움을 줄 친구나 가족에서 자신이 체중조절을 위한 식사조절 중임을 알리고 도움을 청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렇게 되면 메뉴선택에서부터 먹는 분량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와 더불어 일상에서 식욕억제 방법을 꾸준히 실천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그렇다면 체중관리를 위해 주체할 수 없는 식욕억제 방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한 번 알아보도록 하죠.
1. 칫솔질을 하세요.
식욕억제 방법 첫번쩨 방법은 칫솔질을 하는 것인데요. 이를 닦으면 입안이 개운해지기 때문에 음식을 먹어 어떤 맛을 느끼는 것 자체가 입안을 오염시키는 듯한 느낌이 든다고 해요. 또한 치약 냄새가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내기도 한다고 하네요.
2. 먹을 것을 보지 마세요.
두번째 방법은 실천하기가 다소 애매하면서도 어려운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그건 바로 먹을 것을 보지 않는 것이라고 해요. 식욕은 눈에서 생긴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다이어트 시 식욕억제 방법으로 가능한 남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은 보지 말고 살 찌는 음식은 가까이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애써 외면해야 한다고 할까요?
3. 항상 배를 부르게 하세요.
음식을 줄이는게 목적인데 배 불리 먹으라는 것은 모순이며 역설적이기도 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식욕억제 방법으로는 배가 불러 있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배가 고프면 음식 생각이 자꾸 나고 음식이 보이면 열량을 따지지 않고 닥치는 대로 먹게 되며 배가 고팠기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먹게 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단 살이 찌지 않은 건강한 간식을 정상적인 식사시간 중간 중간 섭취하면 식욕억제 방법으로 좋다고 하네요.
4. 먹은 직후 몸을 움직이세요.
무엇인가를 먹고 가만히 앉아 있으면 배가 부른지 잘 모른다고 해요. 하지만 몸을 움직이면 먹은 음식이 배에 묵직하게 들어있다는 것이 느껴지는데요. 배에 묵직함이 느껴지면 식욕이 줄어든다고 하네요. 따라서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으로 몸을 자주 움직여주면 자신이 배가 부른지 고픈지 더 잘 느껴진다고 해요.
5. 먹지 않으면 식욕이 준다고 해요.
안 먹다 보면 먹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는다고 해요. 특정한 음식을 오랫동안 먹지 않으면 머리 속에 그 음식에 대한 정보들이 옅어지면서 식욕 자체가 사라지는 것과 같은 원리라고 하는데요. 식욕을 억제하기란 쉽지 않죠. 하지만 식욕억제 방법으로 안 먹고 일정 기간이 지나면 식욕 자체가 줄어드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것 또한 사실이라고 해요.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체중관리죠. 또한 이런 체중관리를 위해서는 식욕을 먼저 다스려야 하는데요. 외국매체에서 소개하고 있는 식욕억제 방법을 한 번 참고하셔서 살 찌게 하는 못된 식욕을 효율적으로 다스려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