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병세제 에티튜드 회수 환불사이트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검출된 젖병세제 에티튜드 회수 및 에티튜드 환불사이트는?
오늘은 친환경 젖병세제로 유명한 에티튜드 일부 제품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CMIT와 MIT이 검출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에티튜드 젖병세제 및 주방세제 교환 환불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께요.
가습기 살균제 원료 물질인 CMIT(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 MIT(메칠이소치아졸리논)은?
CMIT와 MIT는 가습기 살균제 원료물질이라고 해요. 기도 손상, 호흡 곤란 등을 유발하는 성분이죠. 낮은 농도로도 뛰어난 항균효과를 내기 때문에 미국과 유럽에서는 샴푸 및 세제 등 생활용품에 사용된다고 해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이 난 이후 지난해 4월 1일부터 세척제나 물티슈 같은 19개 위생용품에서 CMIT와 MIT 성분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있죠.
세정제에서 CMIT와 MIT 검출!
식약처가 지난 17일 유아용품 제조업체 쁘띠엘린이 수입한 위생용품 세척제 2종과 대성씨앤에스, 에이비인터내셔날이 수입한 세척제 2종에서 살균보존제인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메칠이소치아졸리논'(CMIT/MIT)이 검출돼 해당 제품의 통관을 금지하고, 회수 및 폐기 조치한다고 밝혔다고 해요.
CMIT와 MIT가 검출된 제품은?
쁘띠엘린이 수입한 캐나다 주방 세제 브랜드 에티튜드 2종인 '에티튜드무향 13189', '에티튜드무향 13179' 와 대성씨앤에스가 벨기에에서 수입한 '엔지폼 PRO', 에이비인터네셔날이 중국에서 수입한 '스칸팬 세척제'인데요. 이 가운데 국내에 유통된 제품은 '에티튜드무향13189'로 나머지는 통관 단계에서 수입 금지됐다고 해요. 국내 유통제품은 쁘띠엘린이 수입한 에티튜드무향13189이라고 해요.
쁘띠엘린 에티튜드 유통 283톤?
‘친환경 젖병세제’를 모토로 내세운 쁘띠엘린 에티튜드 젖병 세제 중 특정기간에 생산된 제품 중에 가습기 살균제에 쓰였던 이른바 CMIT와 MIT 성분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통관 과정에서 수입 물량 약 55톤을 금지 했으나, 앞서 283톤의 제품이 유통돼 식약처가 해당 유해 성분이 포함됐는지 수거 검사를 벌일 예정이라고 해요.
젖병세제 에티튜드 회수 및 에티튜드 환불사이트는?
가습기 살균게 검출과 관련해 쁘띠엘린측은 책임을 통감한다는 입장을 밝히며 자진 회수 및 환불 조치를 2018년 1월 이후 생산분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는데요. 최종 회수 대상 제품은 '에티튜드 대용량 주방세제무향' '에티튜드 주방세제무향' '아토패밀리 주방세제'를 포함한 15개 제품이라고 해요. 이 가운데 '대용량 주방세제무향'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회수 명령을 받았다고 하네요.
환불은 제품 사용, 본인 구매 등 여부와 상관없이 제품이 확인될 경우 환불 또는 인증 제품 교환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하는데요.
오픈된 젖병세제 에티튜드 회수 및 에티튜드 환불사이트(service.naturalattitude.co.kr)에서 교환이나 환불 절차를 진행 할 수 있으며 고객상담실(1566-3903), 제품 구입처 고객센터 등을 통해 관련 상담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에티튜드 젖병세제 주방세제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검출되어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데요. 혹 해당하는 제품을 구매했거나 사용중이시라면 참고하셔서 적극적인 교환 및 환불 받으셨으면 합니다.
이상은 가습기 살균제 검출 세정제 소식과 함께 젖병세제 에티튜드 회수 및 에티튜드 환불사이트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