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휴면예금 찾아줌에서 내 예금 조회 및 휴면예금 찾기 서비스 내용에 대해 알아볼께요.


12월 10일 오늘이죠. 서민금융진흥원온라인에서 편하고 간편하게 휴면 예금을 조회할 수 있고 찾아갈 수 있는 휴면예금 찾아줌 홈페이지 사이트를 오픈했는데요. 인기에 힘입어서일까요? 현재 접속자 폭주로 인해 대기시간이 상당하네요. 이슈들이 뜨면 접속자 수가 느는 것은 당연할건데 대비를 좀 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휴면예금이란 금융회사의 예금이나 보험금 중에서 관련 법률의 규정 또는 당사자의 약정에 따라 채권 또는 청구권의 소멸시효(예금 5년, 보험 3년)가 완성된 건을 말하는데요.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휴면예금은 '서민의 금융생활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서민금융진흥원에 출연돼 원권리자(예금주) 보호 및 서민금융지원에 이용된다고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 출연된 휴면예금은 서민금융법에 따라 언제든지 조회하고 돌려받을 수 있죠. 



그 동안 휴면예금을 돌려받기 위해서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또는 해당 금융회사의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야 했었죠. 그러나 이번 휴면예금 찾아줌 홈페이지 오픈으로 30만원 이하 소액은 온라인 신청만으로도 돌려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휴면예금의 98%가 30만원 이하의 소액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휴면예금 지급 신청 서비스는 상당히 매력적인 서비스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아요.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한 번의 로그인만으로 서민금융진흥원에 출연된 휴면예금을 일괄 조회가 가능하구요. 조회가 완료 된 휴면예금운 돌려받거나 서민금융진흥원의 서민금융사업에 기부할 수 있다고 해요.



휴면예금 내 요금 조회는 24시간가능하구요. 휴면 예금 찾기 서비스 및 지급신청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 가능하다고 해요.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분들은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나 출연 금융회사의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서민금융통합콜센터를 통해 안내받아도 되죠. 

소액예금과 보험이라는 것이 처음엔 알고 있더라도 오랜 시간이 지나면 만들었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망각하기 쉬운데요. 휴면예금 찾아줌 홈페이지 사이트를 이용해 동안 잊고 있었거나 기억에서 사라진 소중한 내 돈을 한 번 찾아 보는 건 어떨까요? 




참고로.. 휴면예금 찾아줌을 이용한 내 예금 조회 및 휴면예금 찾기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한 번 알아볼께요.


현재 사이트가 이 모양 이라서요ㅠㅠ 


새치기도 있는 걸까요?

분명 5백 몇번째였는데

6백번대로 바뀌네요.. 이건 뭐지??


기다림이 지치게 한다면 이슈가 잊혀지고 조금 한가할 때 느긋한 마음으로 이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늘 행복이 가득한 시간 되세요~!